강재훈 포토 아카데미 20주년 기념 사진전- "분단 70년의 표상"

한겨레교육의 <강재훈 포토 아카데미> 20주년을 맞아 특별한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강재훈 포토 아카데미> 20주년 기념 사진집단 포토청 사진전
분단 70년의 표상
 
분단 70년이 우리 곁에 지어 놓은 기이한 건축물과 구조물을 기록하였습니다방호벽, 철책, 용치, 총안구, 참호, 방공호, 경계초소, 포대, 진지, 차량호... 최전방 접경 지역 뿐 아니라 서울과 수도권 그리고 남부지방까지 '포토청' 회원 60명의 사진가들이 전국을 다니며 전세계 유일 분단국가 한반도의 표상을 찍었습니다.
 
127일 토요일 오후 3시에는 사진전을 기념해 박종우 사진가의 특강도 열립니다.
 
장소: 경인미술관 (서울 종로구 인사동 1011-4 / 3호선 안국역6번 출구)
 일시: 124() ~ 1210()
박종우 사진가는.. 
 
히말라야, DMZ 등 다양한 작업을 해왔습니다. 이번 강의에서는 DMZ 작업과 전시의 의미에 대해 이야기 합니다.   
 
그는 11년에 걸쳐 <한국일보> 사진기자로 활동했으며, 그 후 <뉴욕타임스>를 비롯 국내외 여러 매체에 작업을 기고해 왔습니다. 남극부터 아프리카까지 전세계를 돌며 다양한 문화를 기록했고, 특히 20여 년에 걸쳐 히말라야 문명에 깊은 애정과 관심을 기울여 왔습니다. 
 
또한 히말라야 작업을 통해 현대 사회에서 급격히 사라져 가는 아시아 문화의 원형을 기록하고자 했습니다. 동영상 작업도 병행해 <차마고도 1000일의 기록> <사향지로> <바다집시> 등 굵직한 다큐멘터리 영상물도 제작했왔습니다. 이번 특강에서 박종우 사진가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이벤트 할인!

강재훈 포토 아카데미 69기
20주년 기념 특강 신청자가 <강재훈 포토 아카데미> 신청하면 수강료 2만원 할인
 
단순히 찍는 것을 넘어 생각을 표현한다!
강재훈 포토 아카데미는 '기술적으로' 잘 찍는 법을 익히는 데 머물지 않습니다. 어떻게 하면 피사체를 효과적으로 담아 사진의 주제를 표현할 것인가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고 거듭하여 익힙니다. 한 장의 사진이라도 리듬과 패턴, 구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촬영할 수 있도록 훈련합니다. 다시 촬영을 하더라도 동일한 사진을 만들어 낼 수 있을 만큼 카메라를 완벽하게 컨트롤할 수 있고, 자신의 생각과 의도를 정확히 표현해 작품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기획자's Pick
씨네21 사진팀장의 
스튜디오 인물사진 3기
 
<씨네21> 창간부터 함께 한 오계옥 기자
170여회 넘는 표지 촬영 경험 살린 인물 사진과 스튜디오 작업의 전문성과 노하우 익히기
 
사진초보 김대리,
홍보팀 발령받다
 
갑자기 발령받은 홍보팀, 사진촬영 업무를 맡아서 걱정이라면... 사진초보 직장인을 위한 김완모 작가의 꿀팁 대공개!!
 
 

꿈꾸던 미래를 만나는 오늘!  
 
한겨레교육 마케팅크루 짱요가 11월 이벤트를 가지고 돌아왔습니다. 
이번 이벤트는 이름하여 "한겨레교육 제목학원" 빠밤!!! 
여러분의 창의력과 스마트함을 발휘한 참신한 강좌명과 부제를 지어주세요! 
 
당첨된 분들께는 푸짐한 상품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
본 메일은 한겨레교육에서 수강을 한 회원들에게 발송됩니다.
한겨레교육 소식이 더 이상 궁금하지 않다면 수신거부를 클릭해주세요.
 
Copyright © 한겨레교육(주) All rights reserved.